한국기업경영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저는 (사) 한국기업경영학회 제25대 회장을 맡고 있는 인천대학교 경영학부 주현태 교수입니다.
한국기업경영학회는 기업경영연구에 관심있는 경영학자들이 1994년에 창립한 학술연구단체입니다. 창립 이래 역대회장님 및 임원님들의 헌신과 여러 회원님들의 관심과 협조에 힘입어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오늘날 우리 학회는 2100여명의 등록 회원수를 가진 우리나라 기업경영 학술연구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서 위상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회장으로서 집행부 임원들과 함께2021년 한 해 동안 다음과 같은 일들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먼저 오늘날의 우리 학회를 만든 자랑스러운 전통을 계승하는 것입니다.
첫째, 우리 학회는 선후배 학자들 간의 존중과 사랑의 아름다운 전통이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세대교체흐름속에서도 회원들간 신뢰에 기반한 화합과 협력의 전통을 계승하여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기업경영연구 및 산학협력 측면에서 학회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성원들의 다양성을 제고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특히 기업현장 전문가들과 신진학자들의 회원가입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학회는 삼구아이앤씨 구자관회장님의 전폭적인 재정지원으로 벽소학술상을 제정하여 매년 우수 연구자들에게 시상하여 왔습니다. 이를 통하여 회원님들의 연구력 향상을 촉진시킬 뿐 아니라, 벽소학술상이 경영학분야에서 권위있는 학술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우리 학회가 급변하는 시대 환경아래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는 것입니다.
첫째, 산학협력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는 기업들을 지원하기위해 역량 있는 우리 회원님들이 서로 협력하며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혁신의 시대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융합 혁신 커뮤니티 소그룹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일에 힘 기울이겠습니다. 다양한 인적 구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새로운 가치창출에 기여하는 융합 혁신 커뮤니티 소그룹들이 조성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학회가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학회 부설 한국기업연구원이 제자리를 잡아 앵커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2021년 한 해도 COVID-19 펜데믹 상황때문에 학회 행사들을 계획하고 집행하는데 피할 수 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여러 어려움들이 예상되지만 역대회장님들 및 임원님들의 고견을 수렴하고, 여러 회원님들과 최대한 활발하게 소통고 협조를 구하여 잘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한국기업경영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학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 길 당부 드립니다. 신축년 올 한 해도 회원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행운이 함께 하시 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29일
(사)한국기업경영학회 회장 주 현 태



 
학회명: 한국기업경영학회       사업자등록번호 : 129-82-06790
(우) 06237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9길8, 4층(역삼동, 아이네트빌딩) 사단법인 한국기업경영학회 사무국      [개인정보보호정책]
TEL/FAX : 02-501-2322      Mobile : 010-9936-2322(사무간사)      E-mail: kocoma2015@naver.com
COPYRIGHT ⓒ KOREA CORPORATION MANAGEMENT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